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미국기상청 한국날씨 확인 방법.

반응형

오늘은 미국 기상청에서 한국날씨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미국의 대표적인 기상청 사이트는 현재 아큐웨더라는 앱입니다. 이 아큐웨더(AccuWeather) 어플을 설치 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pc에서도 AccuWeather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만 되면 전 세계의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미국 기상청을 검색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미국 기상청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National Weather Service

Marco a Tropical Depression; Laura Forecast to Strengthen into a Hurricane Tuesday Marco is expected to continue heavy rainfall across portions of the north-central Gulf coast and Southeastern United States through Wednesday. Laura is forecast to reach the

www.weather.gov

그러나 보시면 아시겠지만 번역도 해야 하고 사용법이 너무 어렵더군요 미국 기상청으로 검색하고 오신분들은 아마도 이 최근 많이 알려지고 있는 미국의 기상청 어플 아큐웨더를 찾아오신 것 아닌가 싶습니다.

 

< 미국기상청 아큐웨더 접속하기 >

 

아래는 pc에서 접속한 아큐웨더의 모습입니다.

또 아래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서 접속한 아큐웨더의 모습입니다.

사이트가 반응형으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 따라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중앙 부분에 지도 이미지 = 기상레이더 를 클릭하시면 더욱 자세한 기상 상황을 시각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레이더 영상으로 본 우리나라 주변의 기상 상황입니다.

아래는 고급 위성으로 본 우리나라 주변의 기상 상황입니다.

 

일반 레이더 영상보다 시각적으로

조금 더 확실한 정보가 전달되고 있습니다.

레이더 영상 뿐만 아니라 대기질, 바람, 돌풍 등 우리나라 기상청과 동일하게 모든 기상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한국어로 번역도 되어있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 그냥 우리나라 기상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처럼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노르웨이 기상청 등 해외 기상청 사이트 소개 글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해외(AccuWeather, BBCweather, 체코웬디)기상청 사이트 소개

최근 우리나라 일기예보가 잘 맞지 않아 해외 기상청 사이트를 방문해 국내의 기상 상황을 확인해보는 기상망명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이미 몇년 전부터 아큐웨더 어플을 깔��

news083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