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알아보자.

반응형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각 지역의 전통시장과 그 주변 상권에서는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제로페이 관련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구매/사용할 수 있는 이 온누리 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과 일반 종이(지류) 온누리 상품권 그리고 전자상품권(온라인) 세 종류로 나뉘어져있습니다.

1.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먼저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야겠지요? 저는 모바일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그냥 일반 제로페이 앱을 통해서 간단히 구입을 했는데요 종이(지류)나 전자상품권으로 구입하시려면 근처 은행에 방문해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구입할 수 있는 은행을 알아보겠습니다. 

A. 지류(종이) 상품권(오프라인 결제)

먼저 지류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아래 16곳 은행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등 16 곳

 

B. 전자상품권(온라인 결제)

전자상품권은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 비씨카드 등 7 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5%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C. 모바일 상품권(모바일 결제)

모바일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핀트 등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제로페이로 사용하기 때문에 제로페이 관련 어플을 다운받아서 상품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현재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구매 금액의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2.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지류(종이)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처 검색할 때 상품권 종류(모바일/일반)를 선택하시고 사용처를 검색하셔야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검색>

전통시장 통통에 온누리마켓 검색을 이용하시면 편한데요 위 검색링크 참고해주세요~!

 

온누리 상품권은 상권 활성화 구역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전국의 전통시장과 전통시장 근처 상점에서는 대부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영업장 또는 매장에는 아래와 같은 가맹점 표시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안내

아쉬운 점은 이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편의점에서 사용이 안된다는 것인데요 편의점 사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 많으셨을텐데 편의점 사용이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온라인 쇼핑몰 사용

마지막으로 온누리 상품권으로 온라인 쇼핑을 할 수도 있는데요 온누리 전자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인터파크, 지마켓, 옥션 등에서 온누리 전자 상품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과 달리 5%의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가 있답니다.

 

기타

마지막으로 매우 아쉬운 점은 일반적인 편의점에서는 대부분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취지 자체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이기 때문에 대기업 편의점 등(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서류(+ 매출 증명 감소 서류)

 ★ 새희망자금 매출 증명서류 안내 ★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대상이 아닌 코로나 확산으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선별적으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일부 신청자들의 경우

news0831.tistory.com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상세

 신청자격, 조건, 소득증명 안내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 금액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총 7조8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었고, 모든 개인에게 1인당 150만원의 현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번

news0831.tistory.com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신청

정부가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지원프로그램으로 2차 소상공인 코로나대출의 한도를 2천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또한 1차 대출을 이미 받은 사람들에게

news0831.tistory.com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대상·시기 총 정리~!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총정리!! - 소상공인 자영업자 최대 200만원 - 소상공인 금융지원 대출 추가 -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50만원 - 장기 미취업청년 구직지원금 50만원 - 

news083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