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쏘카패스 가성비 비교 반값패스 6개월 후기(feat. 그린카)

반응형

최근에 카쉐어링 서비스 이용 빈도가 늘어나면서 쏘카패스라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쏘카패스를 알기 전에는 그린카에서 종종 뿌려주는 쿠폰을 이용해 조금 저렴하게 차량을 대여했었는데요 사실 경차를 이용하는 게 아니라면 그리 비용면에서 큰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쏘카패스 반값패스 비교 가성비

오늘은 쏘카 반값패스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쏘카패스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1. 반값패스

2. 슈퍼패스

3. 라이트패스

 

특징 1) 구독 기간 마다 자동으로 결제됨

특징 2) 모든 소카패스 할인은 4시간 이상 대여 시 사용가능

특징 3) 50% 반값할인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쏘카패스 반값패스 비교 가성비

1. 반값패스(4종류)

대여료 50% 할인

- 12개월 마다 = 70,800원 + 1만 크래딧

- 6개월 마다 = 41,400원 + 1만 크래딧

- 3개월 마다 = 29,700원

- 1개월 마다 = 14,900원

 

반값패스는 4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말 그대로 반값으로 차량을 대여해주는 구독서비스입니다. 이 반값 적용은 전체 비용의 반값을 할인해주는 것이 아닌 대여시간에 대해서만 50% 반값 할인이 적용됩니다.

 

6개월과 12개월 구독시에는 추가로 1만 크래딧을 주는데요 사실상 1만원을 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6개월 구독시 31,400원이나 마찬가지인 셈입니다. 이 말은 3개월 구독하면 바보라는 뜻입니다.

쏘카패스 반값패스 비교


2. 슈퍼패스(단일)

- 월 77,000원

대여료 50% 할인

매월 주말 24시간 무료 대여 쿠폰 1장

매월 주중 24시간 무료 대여 쿠폰 1장

출퇴근 대여료 0원 쿠폰

 

슈퍼패스의 경우 매월 주중 주말 24시간 무료 대여쿠폰을 1장씩 발급해주는데요 아주 막강한 할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구독비용이 비싼데요 사실상 월에 주중 주말 1회씩 24시간 대여해도 본전을 뽑고도 남는 다는 점에서 한달에 1에서 2회정도 1박으로 놀러가는 편이라면 강추할만한 서비스라고 생각되네요 게다가 기본적으로 50% 반값할인이 주어지는 점도 상당한 장점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정도 차량을 사용하신다면 그냥 중고차 한 대 사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3. 라이트패스(2종류, 주중 40%, 주말 20%)

- 3개월 마다 = 9,900원

- 1개월 마다 = 4,900원

주중 대여료 40% 할인

주말 대여료 20% 할인

 

이 라이트 패스의 경우는 초기 비용은 매우 저렴하지만, 반값이 아닌 40%할인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주말에는 20% 할인으로 할인율과 할인 적용 시간대가 많이 축소된다는 점이 최대 단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당연히 자주 사용할 것 같으면 1개월 보다는 3개월 짜리 라이트패스를 기본으로 구독하시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6개월 반값패스 후기

저의 경우는 당장 차를 구입할 생각은 없으나 6개월 이후에는 차를 장만할 가능성이 있어 일단 6개월짜리 쏘카패스를 구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구독한지 1개월이 되지 않았는데 벌써 구독비용을 뽑았습니다. 

쏘카패스 반값패스 6개월 후기

1주일에 많게는 2회정도 차량을 대여할 것 같아서 소카패스를 구독했는데요 역시나 최소 1주일 1회 차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확하게는 딱 3주가 되었는데요 정확히 1주일에 1회 이용하고 총 6만원 정도를 할인 받았습니다.

 

그린카와 할인 비교

대표적으로 쏘카는 T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그린카는 KT멤버쉽 포인트로 할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쏘카는 월 3회만 멤버쉽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고 그린카는 1주일에 1회 즉 월 4회 사용가능합니다.

 

소카패스 중 어떤 것이 더 혜택이 많은 지, 또는 그린카와 쏘카 중 무엇이 더 저렴한 지 고민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결과적으로는 1주일에 2회 이상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무제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쏘카 반값패스가 유리할 것입니다.

 

1주일 1회 이용 + 경차 주로 이용 + 3시간 미만 이용 시 그린카가 나을 수 있음

 

그린카 이용 시 주로 스파크 차량을 이용했었는데요 그린카의 경우 이 경차의 수량, 배차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반면, 쏘카는 스파크나 경차의 배차량이 상당히 적은데요... 물론 저희 동네 기준일 수도 있습니다. 

 

쏘카패스 장점

반납 시간 엄수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경차 대여할 비용으로 준중형 이상의 차량 대여 가능

 

그런데 이번에 쏘카패스를 구독하면서 장점이 있는 것은 기존에 그린카로 2시간 3시간 잠깐씩 대여했을 때는 반납 시간을 지키기 위한 반납 시간 엄수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는데요, 쏘카패스를 구독한 이후에는 그냥 3시간만 사용하려할 때도 4시간씩 대여를 해버리니 반납에 대한 부담감이 많이 줄어 여유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또 최대한 저렴하게 경차만 이용했던 제가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준중형 이상의 차량을 대여할 수 있으니 차량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졌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 아쉬운 것은 경차의 물량이 적다는 것인데요 경차의 수량만 더 많았다면 진짜 많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결론적으로 쏘카패스 반값패스는 구독해 놓으면 손해보는 일은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